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한아름닷컴(이하 '회사'라 칭함)가 제공하는 인터넷만화방 서비스(www.manhwa.co.kr) (이하 '서비스'라 칭함)의 이용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시킨다.

제 3조 (약관에 대한 이의 제기)
회원이 이 약관에 대해서 이의를 제기할 경우 서비스에 대하여 회원 탈퇴 의사를 밝힌 것으로 간주한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규정된 관계 법령을 적용할 수 있다.

제 5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회원(이용자) : 본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ID)와 비밀 번호를 부여 받은 이용자.
2. 아이디(ID) : 본 서비스에서 회원간 식별을 위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 번호 : 회원 본인의 정보 보호를 위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지정한 자.
5. 해지 : 회원의 서비스 이용 계약을 종료하는 것.
6. 서비스 : 회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말함.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6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 계약은 인터넷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된다.
2.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에 의하여 재화, 콘텐츠 구매를 신청할 수 있으며, 아래 사항을 각 재화 및 콘텐츠 또는 관련 게시물에 표시한다.
1) “콘텐츠”의 명칭, 종류 및 내용
2) “콘텐츠”의 이용에 있어서 이용제한연령등급이 있는 경우 그 등급
3) “콘텐츠”의 가격(가격이 결정되어 있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 결정의 구체적인 방법), 지급방법 및 지급시기

제 7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이용 신청은 온라인으로 서비스에 접속한 후 해당 사항을 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하여 신청한다.
2. 서비스 이용 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기입해야 한다.
3.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다.
4. 타인의 정보(아이핀 및 휴대전화, 이메일 등)를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한 회원의 ID는 삭제될 수 있다.

제 8조 (서비스 이용의 기술적 요구사항)

1. 회사는 서비스를 공급하면서 아래의 〈서비스 이용 필수 사양〉이 충족되어야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자가 해당 사양에 충족되지 못한 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이의를 제기할 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서비스 이용 필수 사양
① 컴퓨터(PC)
- 운영체제(OS) : Window7 이상
-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 : Windows Midia Player 9.0이상
- 웹브라우저 : Internet Explorer 11이상
② 모바일 단말기 (Smart Phone, 태블렛 PC)
- 지원단말기 : 안드로이드, 아이폰, 아이패드, 갤럭시탭
- 필수 설치앱 : 인터넷만화방앱

제 9조 (이용 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이용자가 제 7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을 하였을 때 승낙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다.
1)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 신청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6) 만 14세 미만 가입 신청자일 경우

제 10조 (계약 사항의 변경)
1.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관련 사항을 수정, 혹은 회사 또는 정보 관리 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다. 단, 아이디(ID) 및 성명은 수정할 수 없다.
2. 전항의 경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한 각종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3장 서비스 이용

제 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다.
3. 회사는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공개된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대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는다. 단, 다음의 경우 예외로 한다.
1)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이용자의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2)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법령에서 정보의 공개를 요구하거나 법령에 의하여 정보의 제공이 가능한 경우.
4.위의 3항에 의해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및 제3자에 대한 제공에 대한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 미리 고지하고 동의를 얻어 사용할 수 있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다.
5.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신용 카드, 은행 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야기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모든 책임을 부담한다.
6. 회사는 이용 계약 해지의 경우, 해지 일에 당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한다.(단, 1건 이상의 결제내역이 있을 경우 그에 따른 모든 결제입금내역이 이상이 없는 것을 확인한 뒤 파기한다.)
7. 회사는 위 항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하여야 할 의무가 있는 경우라도 상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한다.


제 12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 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 아이디(ID)와 비밀 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 번호의 관리 소홀이나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2.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인지하였을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이메일이나 기타 방법으로 통보해야 한다.
3. 회원은 본인의 계정인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공유할 수 없으며 위의 사항이 있을시 탈퇴 조치된다.
3.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제 13조 (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한다.
1)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 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6)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 안내 또는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3.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 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 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5. 회원은 자신의 부당한 행사로 본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한다.
6.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서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제 14조 (광고의 게재)
본 서비스 이용자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15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 우편이나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1)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및 광고를 전자우편 또는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전송(또는 제공)할 수 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다.
3)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제 16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 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거나 불필요한 내용이라고 판단된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 기간을 초과한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7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다.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다.
2. 회원이 게시물을 작성하는 경우, 회사는 작품의 홍보 등을 위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사이트에 복제, 배포, 전송, 전시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할 수 있음을 회원은 동의한다. 다만, 본 조항의 어떤 내용도 법령에서 허용되는 범위를 넘어서는 사용권을 부여하는 것은 아니다.
3. 회원의 게시물에 대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임의로 게시 중단 조치할 수 있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및 이용문의 등을 통해 해당 리뷰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는 임의로 사용할 수 없다.

제 18조 (서비스 이용)
1. 서비스 이용시간
회사는 정기 점검 등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 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한다. 또한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한다.
2. 서비스 사용(열람) 기간
1) 회원이 대여 및 구매 한 콘텐츠의 사용기간은 작품마다 상이하며 다운로드의 경우 사용기간 내 회사에서 제공한 앱을 통해 지원가능한 모바일기기에서만 가능합니다.( 구매 다운로드는 구매일로부터 1년이내입니다.)
2) 회원이 대여 및 구매한 콘텐츠의 계약 종료 또는 변경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는 종료되는 콘텐츠 대해 사전 공지를 진행하며, 별도의 보상이나 재화의 환불은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더하여 불가피한 경우 사전 공지 없이 판매 중지될 수 있습니다.
3) 사용기간이 만료된 콘텐츠를 모바일앱 - 내서재 에서 삭제한 경우에는 복구가 불가능하며, 본인이 삭제하지 않은 경우에도 해당 콘텐츠의 저작권자와의 계약 조건의 변경에 따라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에서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 할 수 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2) 전기 통신 사업법에 규정된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 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회사는 국가 비상 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비상사태 또는 그 밖의 사이트 운영의 심각한 변화 등 불가학력적인 경우가발생 또는 발생 예상되어 예고 없이 서비스 제공을 제한 하거나 중지 할 수 있다.

제 4장 계약해지 및 이용 제한

제 20조 (계약해지 및 이용 제한)
1.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 혹은 기타의 방법을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한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보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아울러 회원이 이용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했을 경우 회사는 사용 요금의 환불 없이 회원의 계정을 삭제할 수 있다.)
1) 타인의 ID 및 비밀 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5) 공공 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9)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10)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11)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장기 미 이용자) 회원의 ID는 휴면 상태로 전환 될 수 있으며, 회사는 휴면 상태 전환 30일 전까지 회원에게 통지(전자우편, 전화 또는 유사한 방법) 한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 제재가 된 이용자에게 제재된 내용에 대해 이메일로 내용을 전달하고 7일 이내 소명 기회를 제공해 이의 제기에 대한 합당한 사유가 있으면 제재된 내용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회사가 정한 기간 내 소명 기회를 통해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할 경우 회사는 이에 합당한 보상을 한다.

제 21조 (회원 탈퇴)
회원은 탈퇴를 희망하는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한 양식에 의하여 회원 탈퇴를 즉시 처리한다.
회원 탈퇴 후 회원정보는 회사의 회원 정보에 90일 간 보관되며, 90일이 경과한 후 회사는 회원정보를 회원 정보에서 완전히 삭제한다. 탈퇴 후 동일 회원정보 보관 기간(90일) 동안은 재가입을 할 수 없다.

제 5장 전자 상거래 및 유료 서비스 이용 요금

제 22조(구매 신청 및 접수)
1. 회사의 전자 상거래 서비스와 유료 서비스는 회원에 한해 제공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2. 회원은 원하는 물품의 구매나 유료 서비스 이용 요금 결제를 원할 경우 사이트 내에서 구매에 필요한 사항을 기재함으로써 구매를 신청할 수 있다.
3. 구매 신청 내용에 허위, 오기, 누락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구매 접수된 것으로 한다.

제 23조(유료 서비스 이용 요금)
1.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이용 요금은 회사에서 정하는 금액으로 한다. 이용 요금이 변경될 경우 회사는 회원들에게 1일 이전에 공고를 하고 요금을 변경할 수 있다.

제 24조(결제 방법)
1. 전자 상거래 대금 결제 및 유료 서비스 이용 요금 결제 방법은 다음과 같다.
- 회사가 승인한 신용 카드로의 결제
- 회사가 계좌를 개설한 은행으로의 현금 입금
- 기타 회사의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도입한 결제 방법

제 25조(과오금의 환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원이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한다.
2. 회사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에는 과오금 전액을 환불한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해당 비용을 차감 후 과오금을 환불할 수 있다.

제 26조 (결제취소 및 환불)
1. 회원이 구매한 아름머니는 각각의 결제 방식에 따라 결제 신청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결제 취소(청약 철회)를 요청할 수 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결제 취소가 불가능하다.
1) 충전일로부터 7일이 지나 결제 취소를 요청한 경우
2) 충전된 아름머니를 일부라도 사용하였거나, 정액제 유료서비스 등을 결제한 경우 디지털 콘텐츠 특성상 재화의 효용가치를 사용한 것으로 간주된다. 따라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청약철회 등) 제2항에 의거 재화의 가치가 현저하게 감소한 경우로 판단되어 결제취소 처리가 되지 않는다.
3) 휴대폰, ARS로 결제하였을 경우 결제 수단의 특성상 해당 월이 지나면 결제취소 처리가 되지 않는다.
4) 계좌이체 및 가상계좌는 결제수단의 특성상 결제 취소가 불가능하여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에도 환불 수수료 등을 공제한 환불 처리만 가능하다.
5) ios 기기에서 충전한 아름머니의 경우 애플 정책에 따라 애플 고객센터에만 결제 취소가 가능하다.
2.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회원에 한하여 회사가 정한 적법한 절차에 따라 '요금'에 대한 환불 요청을 할 수 있다.
1) 아름머니를 충전했으나 서비스의 중단 또는 장애 등,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
(단,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한 경우 및 사전에 공지한 경우 등은 제외)
2) 해외이민,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이유 및 기타 불가피한 사유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3)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3. 위 2항에 따라 사용자가 환불을 신청하면, 적법한 절차를 거친 후 환불을 받을 수 있다. 환불은 사용자가 직접 구매한 금액에서 이벤트, 아름머니 충전 시 무료로 지급받은 보너스(아름머니)와 결제대행수수료 20%와 송금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을 환불 받게된다. 환불금액이 10,000원 이하인 경우에는 2,000원의 환불수수료를 공제하며, 2,000원 이하의 금액은 환불되지 않는다. 단, 앱 마켓 (구글, ios 앱스토어) 인앱 결제의 경우 결제대행수수료, 송금수수료 45%를 공제한 금액을 환불 받게되며, 10,000원 이하인 경우 4,500원의 환불수수료를 공제한다. 정액이용권의 경우에는 정액제로 이용한 콘텐츠의 개별정가 합계를 공제한 후 남은 금액에서 환불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환불 한다.
4. 휴대폰, 일반전화를 이용하여 충전한 금액의 환불은 다음 각 호의 요청에 응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때는 지급이 보류될 수 있다.
1) 해당 금액을 납부한 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또는 영수증 사본(자동이체의 경우 해당 결제 항목이 기입된 통장 페이지의 사본으로 대치)
2) 가입자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한 신분증 발급일자 및 신분증명이 가능한 서류사본.
5. 미성년자가 다른 성년자 등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 가입을 하거나 성년자 등의 결제정보를 동의 없이 이용하는 등 속임수로 결제를 한 경우에는 환불이 되지 않는다.
6. 지급 받는 계좌는 사용자이름과 예금주의 이름이 동일한 본인 계좌이어야만 한다.
7.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대상에서 제외된다.
1) 이벤트 당첨, 보너스 등 무상으로 지급된 아름머니,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한 서비스
2) 결제 도용등과 같이 불법으로 충전 된 아름머니
3) 결제일로부터 7일이 경과했거나, 7일 이내에 디지털 콘텐츠를 다운로드 또는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열람한 경우
4) NHN KCP 신용카드로 구매한 아름머니가 충전일로부터 3개월로 경과하여 유효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NHN KCP 신용카드 구매로 아름머니 충전시 유효기간이 충전일로부터 3개월로 제한됩니다.)
8. 회원의 환불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사가 회신한 날로부터 회신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거나,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단,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은 수납 확인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환불하도록 한다.
9.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한 콘텐츠 내용이 표시ㆍ광고된 내용과 다를 경우 당해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요청을 할 수 있다.
10. 회사는 경영상ㆍ기술상 이유로 아름머니 서비스를 종료할 경우 종료일로부터 최소 30일 전까지 전자우편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6장 손해배상 등

제 27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 책임을 지도록 한다.
2. 회사는 사전공지 없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중단이 4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발생하면 유료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정한 기준에 의거 손해에 대한 보상을 한다.
3. 회원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충전요금 또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제 28조 (면책 조항)
1.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및 자료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의 부주의로 인해 회원번호의 도용 또는 사용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5.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의 부주의로 인한 서비스결제 또는 아름머니 충전 및 사용에 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6.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다.
7.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된다.

제 29조 (분쟁 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4.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1. 이 이용약관은 2021.03.22일부터 시행한다.
2.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한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인터넷만화방에 그 적용 일자 1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하며, 기존 이용자에게 변경약관을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
4.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인터넷만화방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